코딩하는 개굴이

[안드로이드] Optimize Import 으로 import 가 package 로 묶여버리는 경우 본문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Optimize Import 으로 import 가 package 로 묶여버리는 경우

개굴이모자 2023. 3. 13. 00:53
반응형

 

지난번에, 아래 링크 포스팅에서 Optimize Import 를 Macro 로 지정해놓았더니 몇개 이상의 Import 들이 상위 패키지가 겹치면 그냥 묶어버리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https://yejinson97gaegul.tistory.com/entry/Android-Studio-Android-Macro-feat-Save-All-Reformat-Optimize

(증말… 하나하나 일일이 풀어주는데 놓치는것도 생기고 귀찮기 그지없다… 편리함을 위해 불편함을 감수하다니..)

 

 

사실, 그래도 큰 문제는 없긴하지만 불필요한 subpackages 까지 포함되는 문제와, 그러한 이유로 lint rule 로 이를 막고 있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오늘은 Optimize Import 시 “single name import” 를 지정하고, 묶이지 않도록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Preference > Editor > Code Style 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선택한다.

본인의 경우 Kotlin 을 사용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었다.

Import 탭에 들어오면 “Use import with “*” “ 들이 체크되어있었을텐데 이를 전부 “Use single name import” 로 바꿔준다.

그리고, Packages to Use Import with ‘*’ 옵션에서 제일 자주 쓰이고 묶이는 util 을 아예 - 를 이용해 제거해버린다.

 

 

그러면 해결!!!

이제 온전히 매크로를 마음 편히 쓸 수 있다!! 그럼 이만…

 


Uploaded by

N2T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