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하는 개굴이

모니터 번인 현상 해결하기 (DELL) 본문

카테고리 없음

모니터 번인 현상 해결하기 (DELL)

개굴이모자 2023. 1. 10. 21:13
반응형

다크 모드를 켜둔채 깃을 키고있었더니 모니터가 맛이 가버렸다.

번인 현상이 발생하고 화면도 끊임없이 깜빡였다. (눈갱..)

이렇게 잔상이 남아 아무것도 할 수가 없었다. 화면도 안보이고 깜박이며, 연결을 끊어도 잔상이 남아있었다.

(회사 소스 코드가 일부 있어서 번인 현상 이미지가 이렇게 낙서 투성이이다.)

 

AS 신청을 할까 했지만 구글링해보니 흰색이나 쨍한 화면을 오래 키고 있으면 옅어진다고 하여 한번 시도해 보았다.

본인의 모니터는 DELL 이어서, 설정에 Self-Dignose 라는 옵션이 있더라. 그 옵션을 활용하였다.

 

Others > Self-Dignose > 흰색 화면 / 여러 색상 켜두고 있기

(여러 색상이 나오고 마지막에는 뭔 문구가 뜰 것이다. 자동으로 꺼질 때 까지 계속 켜두고 있었다.)

 

점점 옅어지더니 약 5번째에 깜빡이는 현상도 없어졌다.

AS 보낼 퀵비가 굳었다.. 대체 왜 GitHub 에서 그랬는지는 알 수 없으나, 특정 컬러가 문제였나보다.

앞으로 깃은 다크모드도 끄고있는 것으로...

반응형
Comments